My History

최근 본 정보

이전
다음

J KLASSIK

사이드메뉴

유학정보

HOME유학정보유학정보

[통신] 오투 인터넷(O2_DSL) 자주묻는 질문①_기술자방문/테크니커  고급 0  


인터넷 개통을 위해 방문하는 기술자를 보통 테크니커(Techiniker)라고 부르고 일반적으로는 인터넷 개통일에  방문하여 

통신 단자함에서 인터넷을 신청한 숙소로 유입되는 회선을 연결해 줍니다. 그런데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터넷 개통일에

방문하기로한 테크니커가 오지 않았다면?? 혹은 테크니커가 다녀갔는데 인터넷이 개통되지 않는다면??

테크니커 방문과 관련하여 자주묻는 질문을 정리해 드립니다. 

 

 

테크니커(Techniker) 방문

오투 인터넷(O2_DSL) 자주묻는 질문①

 

 

 

1. 테크니커가 왔을 경우

 

  ① 신호만 다시 쏴주는 경우

인터넷 개통을 신청한 숙소에 (이전 세입자가 사용했었기 때문에)이미 동일한 통신사의 회선이 연결되어 있고

통신사에서도 이 사항이 확인되었다면, 테크니커가 숙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 개통이 가능합니다. 

모뎀을 연결했을때 DSL램프의 불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오투 모뎀설정 방법은 게시글 다음 링크된 게시글에 "4.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오투 인터넷(O2_DSL) 모뎀설정 방법

 

  ② 통신단자함만 보고 간 경우

종종 테크니커가 왔더라도 방까지 들어오지 않고 지하실(혹은 통신 단자함이 있는 배전반실 등)에서

선만 연결하고 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루종일 집에서 테크니커를 기다렸는데 오지 안왔다면

저녁때쯤 모뎀을 연결하여 DSL램프에 불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연결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위에 링크와 동일합니다. / ☞ 오투 인터넷 모뎀설정 방법

  

  ③ 정말로 오지 않은 경우

간혹 예정된 테크니커 방문일에 테크니커가 아무런 연락없이 정말로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날 오전까지 (위에서 안내드린)DSL램프 상태를 확인해보고 정상적으로 개통되지 않았다면

통신사에 테크니커 방문을 다시 요청해야 합니다. 

 

 

2. 테크니커가 지하실문을 열어 달라고 한다면...

 

DSL회선 연결을 위한 통신 단자함은 (대부분)건물 지하 배전반에 있고 테크니커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테크니커가 직접 통신단자함을 열고 작업하지만 숙소에 따라 자신이 배전반을 열 수 없거나

찾을 수 없다면 인터넷 신청자에게 전화해서 열어 달라고하기도 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집 열쇠를 테크니커에게 주고 테크니커가 그 열쇠를 가지고 배전반실(통신단자함)을 열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대부분 건물내 주요 설비들은 세입자가 함부로 만지지 못하고 관리인(Hausmeister)만 조작할 수 있도록 잠겨있기 때문에 

본인의 열쇠로는 해결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너무 당황하지 말고 관리인(Hausmeister)에게 전화하여(혹은 만나서) 상황을 설명하고 문을 열어달라고 요청하세요.

(테크니커와 직접 만날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만약 (너무 이른시간이나 늦은시간이어서, 혹은 토요일이라서)

관리인이 없다면 결국 당일에는 개통이 안 될수도 있으며 다음날 통신사에 전화해서 테크니커 재방문을 요청해야 합니다. 

(재방문시 전혀 다른 테크니커가 방문하여 아무 문제없이 개통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오투 인터넷 개통진행절차⑤~⑨

☞ 자주묻는 질문②_요금청구서

☞ 그밖에 사항_Live-Chat

인터넷 가입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고객번호가 문자나 이메일등을 통해 발급된 이후에 모든 신청/확인/해약 업무건은 개인정보를 바탕으로한 본인 확인과 (필요시)본인의 서명이 필요하며, 가입자가 직접 통신사와 해당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즉, 테크니커 미방문/개통장애/고장/이사/해약등의 업무는 제이클래식에서 도움을 드리기가 극히 제한적이며 이것은 제이클래식이라서가 아니라 독일내 여타 다른 대리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정보를 보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