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History

최근 본 정보

이전
다음

J KLASSIK

사이드메뉴

이용후기

HOME커뮤니티이용후기

제목 [ 서비스 후기 ]   제이클래식 휴대폰 개통 서비스 후 한달 후기.  [1]
아이디 dnjs*

인터넷을 뒤져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다폰이나 오투 많이 쓰는 것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혹여나 독일어를 잘하시는게 아니라면 일단 제이클래식에서 개통해주는 라이카를 써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달차 베를린 거주자로서 장단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선택은 독자님의 몫으로!

 

장점 1. 친절한 설명과 높은 이해도.

맨 처음 개통할 때 제이클래식 직원분이 거의 1시간에 걸쳐서 직접 개통도 도와주시고 상품 설명도 해주십니다. 커미션을 받는 것인가 의심이 들 정도로 설명이 청산유수십니다. 다른 말로 하면? 서비스 이용하는 제가 정말 편합니다. 비유하자면 밥을 떠먹여주는 수준이 아니라 삼켜주기까지 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용이 매우 쉽습니다.

 

장점 2. 문제가 생기면 질문이 쉽다.

아무래도 라이카를 쓰고, 제이클래식에서 개통해주셔서 질문을 게시물에 남기면 척척 알아서 알려주십니다. 보다폰이나 오투가 문제가 생기면 어떻냐구요...? 글쎄요... 직접 독일어로 개통할만큼 전 아직 용감하지 않아서요. 일단 별 문제 없으면 라이카 계속 쓸 생각입니다.

 

 

단점 1. 지하철에서 거의 안터진다.

주변을 보면 텔레콤이나 보다폰 오투 쓰는 분은 지하철에서도 터지더라구요. 근데 개인적으로 독일어 단어외우기도 바쁜데 굳이 유튜브를 볼 정도로 팡팡 터져야하나 싶긴 합니다. 전화는 잘 되던데 싼게 최고지 않을까요?

 

단점 2. 핫스팟이 안된다.

이건 라이카만 그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핫스팟이 안됩니다. 근데 인터넷 뱅킹이나 인터넷 개통, 다 핸드폰 안에서 해결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막 엄청난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이상 정말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개척 정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다른 것을 시도해도 좋으나, 만일 자신이 신경쓸게 많고 딱히 SNS라이프와 유튜브 애독자가 아니라면 굳이 제이클래식 서비스를 내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심카드도 심지어 무료로 주니까요. 다들 독일 유학생활 승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