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History

최근 본 정보

이전
다음

J KLASSIK

사이드메뉴

유학정보

HOME유학정보유학정보

[숙소] 도시별 대학생 숙소 월세 비교(2018년) 초급 0  


숙소 월세는 지역 물가나 땅값 시세가 같더라도, 리모델링된 연도, 추가시설 및 포함된 세금 하나 하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비교가 되진 않습니다.

아래 숙소 월세는 실제 체감하는 숙소 월세와 다소 차이가 있긴 하지만, 그나마 최근 자료라서 올려드립니다. (출처: IW)

 

 

도시별 대학생 숙소 월세 비교

2018년 상반기 기준

 

아래 자료는

 

  - 2018년 상반기 평균 월세

  - 정식 대학생들이 거주하는 숙소(어학생 비포함)

  - 대학교 기숙사 포함(추정)

  - 크기는 30제곱미터

  - 대학교까지 걸리는 거리가 비교적 가까운 숙소(평균거리의 1/3 이내)

 

기준으로 검색된 자료입니다.

 

 

 

출처인 독일경제연구소(Institut der deutschen Wirtschaft) 발표자료에 따르면, 독일의 대학생 숫자는 2010년 대비 28% 상승했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이 거주하는 숙소 월세는 뮌헨이 51%, 베를린은 67% 상승했습니다.

베를린의 경우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9.8%가 상승했습니다.

하이델베르크, 프랑크푸르트, 밤베르크 역시 많이 오른 도시들인데, 6% 이상 상승했습니다.

 

무엇보다도 타 도시에 비해 뮌헨의 압도적으로 높은 월세현황이 특히 눈에 띕니다.

또한 베를린의 경우 실제 유학생들이 입주하는 현실 물가와 차이가 꽤 많이 나는 편입니다.

독일에서 이제 막 자리잡은 유학생들의 경우 독일에 신용등급이 없고, 독일어와 독일문화에 서툴러 집 구하기가 특히 힘든 편인데요.

정식으로 대학에 입학한 대학생들이 그나마 저렴한 대학교 기숙사에 들어갈 수 있는데 비해 어학생은 불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 독일에서 좋은 집 고르기

☞ 독일에서 집 구할 때, 깡통집의 저렴한 월세 !!

☞ 제이클래식 숙소의 장점

제이클래식 숙소는 거주지 신고가 가능하고 욕실과 주방이 모두 포함된 1일실 숙소입니다. 

월세의 전기세, 물세, 난방비가 100%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세금폭탄이라고 불리는 Nachzahlung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입주시 하얀 벽 밖에 없어서 침대와 책상, 옷장은 물론이고 주방 싱크대와 찬장들도 모두 직접 구입/설치해야 하는

독일에 일반적인 Wohnung과는 다르게 가구와 침구류가 포함되어 있어서 입주 후 즉시 생활이 가능합니다.

정보를 보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