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출국시 포함되는 무료 수하물에 경우 보통 이코노미 기준 20~30kg 수준입니다. 수수료를 내고 수하물을 추가 할 수는 있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고, 독일에 도착 후 무겁고 커다란 수하물을 숙소까지 어떻게 가지고 갈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때 국제택배를 이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한국 짐을 독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독일로 짐 보내기
효율적인 방법으로 한국에서 독일로 택배 보내기
EMS
EMS프리미엄
국제소포(항공)
국제소포(선편)
배송소요일
2 - 5
2 - 5
7 ...
독일행 항공권 구입 관련 유용한 팁 모음입니다.
독일행 항공권 구입 요령
flugticket nach deutschland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빠르게는 출국일 기준 4~6개월 전, 각 항공사별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독일행을 결심했다면 출국 시점과 함께 항공권 검색도 함께 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출국일이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항공권이 비싸진 다는 것은 너무나도 잘 알려진 사실!
왕복항공권 vs 편도항공권
왕복항공권은 편도항공권에 ...
독일 입국 직후 부터 유학 초기는 베개 커버를 구입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해서 어학원 등록까지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얼마가 필요해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숙소의 컨디션/계약조건, 등록한 어학원, 개인에 씀씀이에 따라 너무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쉽지 않지만 초기 정착을 위해 필요한 비용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숙소계약/입주 400 ~ 4,000+@ €
숙소 계약을 위해 중개업체를 이용할 경우 보통 2~3개월치 월세에 해당하는 중개 수수료를 내고 여기에다가 2~3개월...
여전히 많은 학생들이 독일 음대유학을 희망합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의 음대 실기 준비비용으로 지출이 상당해서 음대 유학생들은 유학 계획에 있어 입시를 위한 지출비용을 많이 고려하게 됩니다.
1. 전공레슨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독일 내에서도 렛슨비는 선생님에 따라, 전공에 따라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적게는 50유로에서부터 많게는 200유로까지 다양합니다. 렛슨비는 교수님의 유명세나 시간 할애 가능성에 비례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교수님의 개인 재량에 따라 학생 별로 차이를 두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렛슨비와 렛슨의 질...
독일생활 중 택시, 기차, 버스, 전철, 트람은 흔히 접할 수 있는 교통수단 입니다.
이 글에서는 대중교통 비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① 택시
독일에서의 택시 이용요금은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한국에서의 택시 요금은 주행 초기에 일정 구간까지 기본요금이 유지되지만, 독일에서는 택시가 주행을 시작하면서 요금이 바로 올라갑니다.
평균적으로는 기본요금 3,50유로/ 1킬로미터 당 2유로/ 10킬로미터 주행 시 25유로/ 한 시간 주행 시 30유로 정도이며, 도시마다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출처 : http://...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해외여행의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법한 ‘팁 문화’.
나라들마다 팁 금액에 대한 기준, 팁을 건네주는 문화가 다양합니다. 독일에도 또한 팁(Trinkgeld) 문화가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난 뒤, 펍에서 맥주 한 잔을 마시고 난 뒤, 택시를 이용한 뒤 등 일반적인 팁 문화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많은 나라들의 경우 보통 음식점에서 음식 값의 10% 정도를 팁으로 지불합니다.
독일에서도 또한 일반적으로 10%정도로 계산을 하며, 보통 10%...
뮌헨공대는 2024/25년 겨울학기부터 비 EU 국가 출신 외국인들에게 아래와 같이 등록금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원문 출처는 여기이며, 이후 변화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게시글은 2023년 12월에 작성되었습니다.
뮌헨공대 학과별 등록금 안내
(학과명은 독문 알파벳순)
1. 학사
1) 무료: 바이오컴퓨터공학, 화공학, 경영 및 테크놀로지 등
Bioinformatik
Chemical engineering
Electronics and data engineering
Geowissens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