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페이드 심카드 충전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① 슈퍼마켓, 편의점, 길거리가판대 등에서 충전,
②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충전, ③ 해당 통신사 대리점에서 충전, ④ 지하철역 발권기에서 충전 등...
이 중에서도 독일어를 몰라도, 신용카드나 독일은행 계좌 번호가 없다고 해도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충전 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프리페이드 심카드 충전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간략한 충전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제 J KLASSIK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라이카모바...
프리페이드 심카드는 은행계좌번호나 신용정보 조회등의 과정 없이 즉시 개통할 수 있고
사용중에도 필요에 따라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요금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여행객이나 유학생들 사이에서 폭넓게 사용됩니다.
프리페이드 심카드 개통방법과 Guthaben충전방법, 프리페이드 요금제 신청방법은
다음 링크된 별도의 게시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이카모바일 프리페이드 요금제
☞ Guthaben(굿하벤) 충전방법
☞ 라이카모바일 요금제 신청방법
* 본 게시글은 Lycamobile ...
* 본 게시글은 오투 인터넷(O2-DSL)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통신사라 하더라도 인터넷 해지 방법은 일반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본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해지 신청관련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2 DSL Kündigung
오투 인터넷 해지
1. 해약신청 가능시점
O2 DSL 약정이 없는 상품(jederzeit kündbar)에 경우, 계약서상에는 해약을 원하는 시점으로부터
최소 4주전에 해약신청을 해야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해약 신청이 ...
스마트폰에 경우 전화를 쓰지 않는 순간에도 계속해서 데이터 통신을 하기 때문에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심카드 충전해둔 Guthaben이 사용됩니다. 카카오톡 메세지를 받고, 페이스북이나 이메일 알림을 띄우고
방금 전 사진이 자동으로 웹하드에 저장되며 데이터 통신만으로 며칠만에
심카드에 충전해둔 Guthaben을 모두 써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특징 때문에 최근에는 스마트폰에 적합한 프리페이드 요금제들이 다양하게 출시 되었습니다.
500MB ~ 50GB까지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혹시라도 데이터를 모두 ...
게시글 "인터넷 해지①_해약신청"이 인터넷 해약 가능 시점과 방법, 해약 신청 후 확인절차 등에 대한 안내라면
본 게시글은 해약 후 모뎀반납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O2 DSL Gerät Rücksendung
(O2 DSL 모뎀반납)
모뎀을 절대 숙소에 두고 가지마세요!!
인터넷 해지 후 통신사에 꼭! 반납해야합니다.
1. Rücksendeschein
최초에 받았던 모뎀배송 상자를 보면 다음 예시처럼 모뎀반납 주소가 나와있는 Rücksendeschein...
인터넷 신청후 개통까지 걸리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① 해당 지역에 원하시는 통신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② 신청 숙소에 인터넷 회선이(Internet-Leitung) 정상적으로 깔려 있다는 전제하에
" 인터넷 신청 시점으로부터 대략 3주 "
인터넷 가입 신청부터 개통까지 두 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한국과 비교 한다면 오래걸린다고 느껴지는데요, 한국과 다른 인터넷 개통 절차를 가만 들여다보면 어느 정도 이해가 갑니다.
① 인터넷 가입 신청이 접수되면 통신사에서는 신청자의 지불 능력을 평가하기 위...
모뎀은 보통 인터넷 개통을 위한 테크니커 방문일 이전에 택배로 배송됩니다. 인터넷 개통일이 다 되어가는데도 모뎀을 받지 못했고 배송시도와 관련된 아무 연락도 받지 못했다면 모뎀 발송여부 및 배송 상태를 통신사와 택배 회사에 적극적으로 확인해야합니다. 택배 미수령과 관련된 상세한 안내는 다음 링크된 게시글를 참고해 주세요.
☞ 인터넷 신청후 개통 진행절차①~③
☞ 인터넷 신청후 개통 진행절차④~⑧
☞ 모뎀 발송확인 및 배송추적 방법
인터넷 연결을 위한 모뎀설정 방법
O2 DSL-Rou...
오투 인터넷(O2-DSL) 신청 이후 받게되는 자동메일에서부터 Schaltungstermind이나 VoIP-PIN과 같은 중요 정보들 수령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신청과 관련된 일반적인 개통절차 안내입니다. 경우에 따라 진행 순서가 간혹 추가/생략되기도 하기 때문에 예외 상황들은 첨부/링크된 별도게시글을 확인해주세요.
☞ 인터넷 신청 전 확인사항!!_신용등급
☞ 인터넷 신청 후 개통까지 걸리는 시간
☞ 자주묻는 질문: 테크니커
오투 인터넷(O2_DSL) 개통 진행절차Ⅰ
①자동메일 ~ ④개...
오투 인터넷(O2-DSL) 신청 이후 진행되는 일반적인 개통절차 안내입니다. 게시글 "오투 인터넷(O2-DSL) 신청후 개통 진행절차Ⅰ"은 인터넷 신청 직후 받게되는 자동메일에서부터 문자와 이메일로 인터넷 개통일을 받는것까지의 안내이며, 본 게시글은 인터넷 모뎀수령에서부터 테크니커 방문, 모뎀 설치/등록, 인터넷 요금, 해약과 관련된 안내입니다.
☞ 자주묻는 질문①_테크니커
☞ 자주묻는 질문②_요금청구서
☞자주묻는 질문③_그 밖의 사항
통신사 가입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Schaltungst...
독일에 처음 온 순간, 우리는 달랑 여권만 하나 지닌 외국인입니다.
인터넷 신청 등 각종 '계약'건 진행을 위해서는 자신의 신용등급을 증명해야 하는데요,
독일은행 계좌 개설후 일정 금액을 예치시켜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Bonitätsprüfung"알고 있나요?
독일 입국 초기, 각종 계약 전 주의사항
은행계좌를 개설하고 500유로 이상 입금 후 보통 7~10일 후
인터넷, 지하철 정기권(Abo), 그밖에 각종 계약·신청을 위해서는 'Bonitätsprü...
프리페이드 심카드는 정상적으로 개통 되었고 전화 통화는 이상없이 잘 되는데
데이터 통신이 되지 않는다면, APN이 정상적으로 설정 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APN(Access Point Name)은 보통 USIM을 장착했을때 장착한 USIM에 따라 휴대폰에서 자동으로 인식하고 설정하지만
휴대폰 기종이나 운영체제, 버전 등의 이유로 자동인식·설정되지 않아서 APN값을 별도로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① 운영체제
Android : 심카드 최초 장착 후 시스템 설정을 위한 자동 메세지를...
인터넷 개통을 위해 방문하는 기술자를 보통 테크니커(Techiniker)라고 부르고 일반적으로는 인터넷 개통일에 방문하여
통신 단자함에서 인터넷을 신청한 숙소로 유입되는 회선을 연결해 줍니다. 그런데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터넷 개통일에
방문하기로한 테크니커가 오지 않았다면?? 혹은 테크니커가 다녀갔는데 인터넷이 개통되지 않는다면??
테크니커 방문과 관련하여 자주묻는 질문을 정리해 드립니다.
테크니커(Techniker) 방문
오투 인터넷(O2_DSL) 자주묻는 질문①
1. 테크니커가 안 왔을 경우
①...
보통은 O2에서 인터넷 신청후 인터넷 개통일 이전에 택배로 모뎀(DSL-Router)을 받습니다.
수령인 부재시에는 택배 물품이 배송시도 되었다는 쪽지를 문이나 초인종, 우편함에 남겨 놓거나 이웃집에 맡겨 놓기도 합니다.
쪽지에는 우편물이 맡겨진 집 근처 대리점 주소가 나와있고, 이웃에게 맡겨 놓았다면 대리 수령인의 이름이 쓰여있습니다.
하지만!
테크니커 방문일이 다 되어가는데도 모뎀이 배송되지 않고 혹시라도 부재중에 다녀갔나 짐작되지만 어떠한 알림도 남겨져 있지않습니다.
이럴 때는 과연 어떻게 처리해야 ...
인터넷 가입 신청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고객번호가 문자나 이메일등을 통해 발급된 이후에 모든 신청/확인/해약 업무건은
개인정보를 바탕으로한 본인 확인과 (필요시)본인의 서명이 필요하며, 가입자가 직접 해당 업무를 통신사와 처리해야 합니다.
즉, 테크니커 미방문/개통장애/고장/이사/해약 등 문의 주시는 사항들에 대해 제이클래식에서는 대부분
매우 제한적인 답변만 드릴 수 있으며 이것은 독일내 다른 통신사 대리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이유로 테크니커 미방문이나 요금청구서 오류, 해약신청 방법 등을
...
인터넷 신청후 받은 요금 청구서(Rechnung)가 계약서 서명시 안내받은 것과 다르다는 문의를 받습니다.
특히 이런 문의는 인터넷 계약 후 최초 요금청구서 수령시에 많습니다.
요금청구서(O2 DSL-Rechnung)
오투 인터넷 자주묻는 질문②
1. 날짜확인
한달에 29,99 EUR짜리 요금제를 신청했는데 청구된 금액은 이보다 더 많이 나왔을때,
요금청구 기간을 잘 살펴 보세요. 다음 예시를 보겠습니다.
6월 1일 ~ 6월 30일까지 정확하게 한달만 요금이 청구 되었다면 29,99EUR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