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은 O2에서 인터넷 신청후 인터넷 개통일 이전에 택배로 모뎀(DSL-Router)을 받습니다.
수령인 부재시에는 택배 물품이 배송시도 되었다는 쪽지를 문이나 초인종, 우편함에 남겨 놓거나 이웃집에 맡겨 놓기도 합니다.
쪽지에는 우편물이 맡겨진 집 근처 대리점 주소가 나와있고, 이웃에게 맡겨 놓았다면 대리 수령인의 이름이 쓰여있습니다.
하지만!
테크니커 방문일이 다 되어가는데도 모뎀이 배송되지 않고 혹시라도 부재중에 다녀갔나 짐작되지만 어떠한 알림도 남겨져 있지않습니다.
이럴 때는 과연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오투 인터넷 모뎀 발송확인 및 배송추적
O2_DSL-Router
1. Mein O2에 로그인
· 구글에 Mein O2라고 검색. 여기서 Mein o2 페이지 클릭.
· O2 인터넷 신청 직후 받으신 이메일을 통해 만든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이디는 보통 가입 시 기입한 이메일주소입니다.
2. DSL-Auftragsstatus 조회
· 로그인 이후에는 Auftragsstatus(개통진행 현황) 창이 나타납니다.
· 해당 창의 하단을 보시면 Aktivierungstermin(개통일자)와 함께 모뎀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Hardware 란에서는 모뎀이 4월 9일에 발송 되었음을 알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Tracking ID에서는 배송추적번호 확인 및 Lieferung verfolgen
버튼을 통해 곧바로 DHL 사이트에 연동 및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
· 만약 아직 Tracking ID가 나와있지 않다면 보통 배송 전이거나 누락이 되었을 확률이
있습니다. 테크니커 방문일이 다가오는데도 해당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통신사에 전화 및 해당 정보를
요청하시거나 아래의 Auftragsstatus 화면 상 우측하단의 수화기 버튼을 클릭, 라이브채팅(Kundenservice-Chat)
으로 해당정보를 요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3. 운송장번호(Parket Nummer/Tracking ID) 조회 / ☞ DHL 택배찾아오기!!
다음 배송기록을 직역하자면: "PAKET 배송이 불가능했고, 수취인에게 안내되었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수취인은 DHL에서 어떠한 알림(Benachrichtigungskarte)도 받지 못했습니다.
O2모뎀뿐 아니라 택배수령 자체가 유학초기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시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특히 모뎀수령 관련해서는 독일어로 해야하는 의사소통이 두려워서 적극적으로 찾지 않고
기다리기만 하시다가 이후 더 큰 곤란함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링크된 게시글을 통해서는 택배 수령에 문제가 있을 경우 문의 전화번호,
물건이 지점에 맡겨져 있을 경우 찾아오는 방법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택배수령 관련 별도의 문의나 운송장번호 조회, 택배추적/수령관련 안내는
제이클래식에서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