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체방크(Deutsche Bank)로 부터 받는 Überweisungs-Rückgabe라는 우편물과 관련된 안내입니다.
Ihr Konto IBAN DExx xxxx xxxx xxxx xxxx xx, BIC(SWIFT) xxxxxxxxxxx
Überweisungs-Rückgabe
Shr geehrte/-er Frau/Herr xxx
den uns eingereichten Überweisungsauftrag konnten wir mangels Deckung nicht ausführen.
- Kontoinhaber : xxx |
- Ihre Einreichung vom: xx.xx.2017
|
- Konto-Nr.: 70x xxxxxxx 00
|
- Empfänger : xxx
|
... |
... |
Bitte sprechen Sie Ihren Kundenberater darauf an.
Sofern Ihr Konto die erforderliche Deckung aufweist, können Sie den Zahlungsauftrag an unseren Kundenterminals, mittels OnlineBanking oder beleghaft durch Erstellung eines neuen Überweisungsbeleges erneut beauftragen.
Mit freundlichen Grüßen
Ihre
Deutsche Bank
|
최근 신청한 송금건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을 때 위와 같은 안내를 받으며
송금을 신청한 날짜와 수취인의 계좌번호, 은행명, 송금 액수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독일은 한국과 달리 은행 업무가 실시간으로 처리·반영 되지 않습니다.
송금을 '신청' 할 때는 문제 없이 처리 된 듯 하지만 계좌에 문제가 있거나 한도액 설정 등의 이유로
신청한 송금건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인은 송금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송금이 완료 되었다고 생각했지만,
신청했던 송금건은 몇 시간 뒤에 처리 되지 않은채 계좌로 다시 돌아오고 며칠 뒤 위와 같은 내용의 우편물을 받는 것이죠.
이와같은 일은 계좌 잔고가 모자라거나, 충분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송금 신청액이 슈페어콘토 잔여 한도액을 초과했을 때 발생합니다.
은행으로부터 받게 되는 중요한 연락을 놓치지 않기 위해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나 주소 등을 늘 최신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