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으로 귀국(예정) 시 도이체방크 계좌를 해지하는 방법 안내입니다. 계좌 해지에 앞서 퇴실 예정인 숙소의
보증금 반환 일정이나, 슈페어콘토 해약 가능여부, 통신료, 보험료의 인출일 등을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Kontoschließungsauftrag
도이체방크 계좌해지
1. 계좌해지, 꼭 해야할까?
한국으로 귀국 시 자신의 이름으로 개설한 은행계좌는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계좌를 해지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도 않는 계좌를 위해 매달 계좌유지비를 납부해야 하고
어느순간 잔액이 모자라는 시점에서는 계좌유지비가 미납, 연체료가 추가되어 정작 해지를 하려고 할 때는
사용하지도 않은 계좌를 위해 미납액을 정산한 후에야 해약 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좌해지 전에는 퇴실 예정인 숙소의 보증금 반환 일정이나, 슈페어콘토 해약,
통신료/보험료의 인출일 등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2. 해지신청 방법
계좌해지를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의 자필서명이 들어있는 원본 해약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보증금 반환 일정이나 기타 요금납부 관련 업무를 위해 한국으로 귀국한 이후에 계좌해지를 신청할 경우
국제우편을 통해 해약 신청서를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서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본서식 다운로드 : db_international_kontoschliessungsauftrag_auslaendische_studenten
· Filial-/Kontonummer 에는 본인의 계좌 정보와 예금주의 이름(Name Kontoinhaber)을 기입합니다.
· 도이체방크 은행계좌에 남아있는 잔고는 그 아래에 기입하도록 되어있는 은행계좌를 통해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으로 송금 받기를 원할 경우 IBAN/Swift-Code 등 계좌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해주세요.
· 우측하단 Unterschrift des Kontoinhabers에 서명 후 우편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