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페이드 심카드는 은행계좌번호나 신용정보 조회등의 과정 없이 즉시 개통할 수 있고
사용중에도 필요에 따라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요금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여행객이나 유학생들 사이에서 폭넓게 사용됩니다.
프리페이드 심카드 개통방법과 Guthaben충전방법, 프리페이드 요금제 신청방법은
다음 링크된 별도의 게시글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게시글은 Lycamobile 라이카모바일, Data Flat 1GB(9.99€) 요금제를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1. 요금제 연장
*137#통화를 누르면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와 남은 데이터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① 8월 31일까지 심카드에 굿하벤이 9.99€이상 남아 있다면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는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② 만약 굿하벤이 이것보다 적게 남아 있다면(9.99€미만)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2. 요금제 변경/해지
① *190# 통화를 누르면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 자동연장이 해지됩니다. 해지 신청후에는
맨 처음 요금제를 신청할 때와 마찬가지로 3535에 요금제 고유번호를 문자로 발송하여
다른 요금제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신청방법
예를들어 *190#을 누를경우 심카드에 9.99€이상이 충전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8월 31일 부로 1GB 요금제는 해지 |
② 만약 심카드에 Guthaben이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 보다 적게 남았다면 요금제가 자동으로 연장 될 수가 없기 때문에
자동으로 해지 됩니다. 해지 후에는 Guthaben을 충전하여 다른 요금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Guthaben 충전방법
예를들어 심카드에 굿하벤이 9.99€ 미만으로 남아 있다면 *190#을 눌러서 해지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현재 사용중인 1GB 요금제는 8월 31일부로 자동으로 해지
|
· 요금제 자동연장 해지를 원할시 : *190# 통화
· "1"번을 입력하여 요금제 해지신청 확인
· 서비스 해지 완료
※ Lycamobile 라이카모바일을 이용하는데 유용한 코드 모음
*131#통화 : 심카드에 남아있는 굿하벤 확인
*131*굿하벤코드#통화 : 심카드 굿하벤 충전
*132#통화 : 본인 전화번호 확인
*137#통화 : 데이터 잔여량 확인
*190#통화 :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 자동연장 해지
+49 152 11 000 322 : 고객센터
|
※참고사항 :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의 종료일과 굿하벤 잔액을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예를들어 요금제 기한만료일까지 심카드에 굿하벤이 4€ 밖에 남지 않아서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가 연장되지 않고 해지되었다고해도
데이터 통신이 그 즉시 끊기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남아있던 4€에서 테이터 통신 금액이 차감되며 인터넷이 가능한 것이죠.
만약 Guthaben을 추가 충전하고 새로운 요금제를 신청하여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나마 남아 있던 Guthaben이
데이터 통신으로 모두 사용되어 잔액이 0.00€가 되고, 결국 전화도 인터넷도 아무것도 사용하지 못합니다.
물론 그 이후에는 다시 Guthaben을 충전하고 요금제를 신청하면 됩니다.
또한 요금제 내의 데이터를 모두 이용하게 되면 잔고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이용하게 되니 데이터용량도 수시로 확인 해주시길 추천 드립니다.
|
|